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족영화추천]지금 이 순간을 열심히, 즐겁게 살아라 영화'어바웃타임' 솔직 리뷰/평점

Movie

by FLY_미롱 2013. 12. 8. 15:04

본문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에 로맨스 영화는 쏟아져 내리겠지요.(쏠로만세입니다.) 로맨스 영화로도 유명한 워킹 팀이 최근 '어바웃타임'이라는 타임슬립을 주제로 한 영화를 내놨습니다. SF적인 요소도 있겠지만 이 영화를 로맨스영화로 소개하기에는 너무나도 영화 자체가 좋습니다. 이번 어바웃 타임에서 평론가들이 올려논 평은 이번만큼은 사치입니다. 

여러분의 눈과 귀로 어바웃타임을 보고, 감독이 전하려 하는 교훈을 느껴보심이 좋을거 같습니다. 이에 짧은 평 올려봅니다.




어바웃 타임 (2013)

About Time 
8.9
감독
리차드 커티스
출연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돔놀 글리슨, 톰 홀랜더, 마고 로비
정보
로맨스/멜로, 코미디 | 영국 | 123 분 | 2013-12-05
글쓴이 평점  





 


*  운명적인 사랑으로 시작하다.


모태솔로인 주인공은 성인이 됨과 동시에 가문의 비밀을 듣게되고. 그 비밀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찾으려 합니다. 첫사랑을 찾으려 했던 주인공은 우연치 않게, 어떠한 장소에서 운명이라 느끼게 된 여자를 만나게 되고 그 여자를 잡기위한 여러 일들을 하게 됩니다. 


운명일까요, 자신의 실수로 멀어질뻔한 여자를 다시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랑이야기가 시작됩니다. 




* 둘의 만남으로 이 영화의 사랑은 끝나고, 가족의 이야기가 시작되다.

둘의 만남으로 본 영화의 사랑이야기는 끝납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말이죠. 딱 반절 나뉘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절은 사랑이야기, 반절은 가족이야기입니다. "나비효과"를 철저하게 적용해서 시간의 흐름에도 어색하지 않은 부가적인 요소들을 잘 껴놨습니다.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단순하게 로맨스영화를 꿈꾸고 가신거라면, 실망하실겁니다. 








* 어바웃타임의 진정한 주인공,  팀의 아빠 "빌 나이'

영화 후반부에 가시면, " 아............. 헐..." 이라는 말이 나올 파트가 있을겁니다. 단순한 시간여행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영화가 아닙니다. 이미 수많은 연기를 보여준 '빌 나이'가 보여주는 연기와 그 의미 자체도 본 영화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 비밀을 말하기 전까지, 자신도 똑같은 일을 겪었을것이기에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찡하더군요.






* 아버지의 마지막 비밀이 말해주는 교훈


무슨말이 필요하겠습니까. "너가 알아낼래, 아니면 들어볼래 " 라는 말에서 움찔 했던 저로썬 그 충격적인 비밀에 멍~~한게 영화 끝나도 계속되더군요.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 지금 이순간을 즐기고,행복해 하며 최선을 다하라.]



* 아버지와의 마지막 추억, 잊을수 없는 해변가의 장면


아쉽게도 그 장면이 스틸컷으로 안올라 와있군요.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어떠한 일을 격게 됩니다. 이는 마지막 가슴 뭉클한 부분이기에 스포를 하지느 않겠습니다.



* 워킹이 커플들을 속였다, 사랑영화라기 보다는 가족영화의 색깔이 짙은 어바웃타임.


가족영화의 색깔이 짙습니다. 그리고 '시간'에 대한 교훈이 많은 영화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이야기를 하면 스포가 될듯 하여 진짜 압축하고 압축해서 한두줄로 쓰긴 했습니다만.

꼭 가족과 보셨으면 하는 영화입니다.



-손가락 꾹은 큰힘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