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평화동 술집] 뻥튀기아이스크림이 일품! 평화동 누룩꽃 피는날

Living/FOOD

by FLY_미롱 2013. 12. 7. 13:56

본문


술집을 돌아다니다 보면, 커플의 경우 룸이 있는 술집을 찾는경우가 자주 있을겁니다. 전주 평화동에도 분위기 좋고 룸이있는 술집이 있는데요? 바로 막걸리와 푸짐한 안주가 매력이며 무엇보다 "뻥튀기 아이스크림"이 별미인 누룩꽃 피는날입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평화점이에요 ^__^.. 



누룩꽃 피는날의 경우 전북,전남지역에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본점의 경우 전북대에 위치해있죠. 전주 객사에 가면 캘리포니아 스푼이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 모두 전주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랍니다. 전주를 중심으로 점점 퍼져가는걸 생각하면 나름 므흣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_^ 아무튼.. 전라도에서만 볼수있는 술집이랍니다. 



* 정직한양, 정직한 가격으로 안주가 흥이돋네~

보통 술집에가면 그 가격에 맞지않는 양이 나오곤 하죠. 정말 터무니없을정도로 토핑올려놓은듯 조금 올라가있는게 태반인데 소문처럼 누룩꽃피는날 안주는 푸짐하더군요 (전라도 인심이 원래 후합니다) 가격대는 성인2명이서 4만원돈 나왔으니 저정도 양을 보자면 적당한 가격이겠죠 ?



순대볶음의 경우 맵지도않고 그렇다해서 밍밍하지도 않고 적당했답니다.







* 누룩꽃피는날의 자랑거리, 뻥튀기 아이스크림.


진짜.. 진짜맛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안주? 인데요. 이녀석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답니다.  주변에서는 이녀석 먹으려고 일부러 누룩에 가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저도 이날 처음먹어봤는데.. 와... 정말 맛있더군요. 뻥튀기와 아이스크림의 조화라니..





* 막걸리 또한 순하디 순하다! 과일을 통째로 갈아 넣다.

막거리도 맛잇습니다. 그리고 생과일 막걸리가 있는데요? 복숭아를 예를들자면 복숭아를 통으로 갈아넣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농축액 넣는거 아니냐며 그랬다가, 과일갈아 넣는걸 끌려가서 봤다는 후문입니다.ㅎㅎ.. 진짜 알갱이까지 씹힙니다.

막걸리 자체가 순합니다. 근데 전 막걸리가 잘 안맞아요.ㅠ... 담날에 고생을... 


이글이 올라가는날이 토요일입니다. 토요일,일요일 이 포스팅을 보신다면 전주 평화동사거리에 위치한 누룩꽃 피는날을 방문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