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승원 제육볶음]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제육볶음 도전기 - 황금레시피 및 만드는법 재료

Living/FOOD

by FLY_미롱 2015. 3. 23. 21:59

본문

바로 얼마전, 화제의 프로 삼시세끼 어촌편이 막을 내렸습니다. 시즌 1이 끝났다는 소리도 있고, 이어 시즌2를 진행할것이다 라는 의견도 분분한데요. 화제가 됐던 차승원씨의 제육볶음 레시피대로 한번 제육볶음을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지금부터 삼시세끼 어촌편의 고추장 안들어가는 제육볶음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취때 기억을 되살려서..)





일단 삼시세끼 제육볶음을 위해선 재료가 준비가 된후 진행해야 겠죠? 제가 구매한 재료는 이렇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약 700그람(한근 조금넘는)과 , 대파, 고추가루 , 소주 조금, 물엿, 다진마늘 , 간장 , 들기름 입니다. 차승원 레시피와는 조금 다른면이 적지않죠..?하하





일단,  준비해주신 고기를 간장에 재워주시면 되는데요? 레시피에선 간장3스푼과 다진마늘을 통해 돼지고기 밑간을 해주는걸로 되어있던데 둘중 하나입니다. 3스푼을 넣고 3~40분정도 푹 재워주시던지, 4~5스푼의 간장으로 간을 충분히 해주시던지...말이죠. 여기엔 후추와 다진마늘도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저는 사정상 다진마늘이 아닌, 으깬 마늘을 넣게 됐답니다.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차승원제육볶음의 특징은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거죠. 양념장은 간장 3스푼과 고춧가루 7스푼, 물엿6스푼 , 후추 , 참기름 , 간양파와 , 소주 조금을 넣고 섞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달달 볶아주시면 서서히 붉은색을 띈답니다. 여기서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고기를 충분히 재우지 못한것인지, 간이 배어있지 않아 조금 오래 볶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실수가 있었다면 청냥고추를 2개나 넣었다는 점이죠.ㅠㅡ.. 차승원 제육볶음레시피 시간있을대 다시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