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방수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4.0과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케니스 블루투스헤드셋 뮤즈2 개봉기(외관)

Living/IT

by FLY_미롱 2015. 1. 29. 20:33

본문

오랜만에 기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바로 블루투스 헤드셋인데요? 케니스넥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인 뮤즈2(MUSES)입니다. 기존에 LG 라인을 쓰던걸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기기로 갈아탄 셈이죠. LG라인에서 갈아탄 이유는 하단에 적어 놓겠습니다. 가격은 약 5만원정도면 구매할수 있으며, 저는 티켓몬스터를 통해 카트할인을 통하여 구매하게 됐습니다. 개인돈으로 구매했습니다.

 

- 두려움반 기대반 박스 뜯는 순간!-


본 포스팅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하신 사안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방수(생활방수)가 지원이 되는지, 혹은 최신블루투스 버전이 지원이 되는지 (블루투스4.0) , 고음질(APTX)이 지원이 되며, 통화가 지원되는지 말이죠본 제품은 위에서 말씀드린 조건을 전부 갖추고 있습니다  





시작에 앞서.. LG HBS 블루투스 이야기  http://melongsky.tistory.com/110  저에겐 LG의 HBS 700과 800제품이 있습니다. 현재는 한쪽밖에 안나오는 고물덩어리이자, 사무실에서 전화받는 용도의 업무용 블루투스로 자리잡았죠. 







- 기본 구성품은?


기본구성품은 본품과, 이어캡2개 2개 , 파우치, 제품설명서 , 충전 선입니다. 구성품은 간단한데요? 외관으로 봤을때 장점을 굳이 뽑아보려 했으나, 외관으로 보는 장점은 선정리 빼곤 ...하하




 - 우측에 모여있는 버튼들 과연 이득일까


일단 LG 계열 쓰시던 분이라면 어색함이 적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우측에 기능들이 전부 모여있기 때문인데요? 설명을 드리자면 + = 볼륨 업 / << 뒤로 넘기기 (2초간쭉)   - = 볼륨 다운 / >> 앞으로 넘기기(2초간쭉) / 다용도버튼? 정도 되겠네요. 우측 하단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NFC 페어링은 조금 더 테스트를 해봐야 겠습니다. 잘안되네요.




-단점으론 넥밴드부분이 아쉬워..


기존 LG라인의 경우 넥밴드부분이 쉽게 구부려져, 수납 및 실용성이 뛰어났습니다. 목에 착용시에도 목부분이 걸림이 없었구요. 케니스 뮤즈2의 경우 생각보다 목에 닿는 면적이 적지만, 허공에 떠있는 느낌이 적지않아 런닝할때  어떨진 모르겠습니다.(향후 한달사용기로 포스팅업로드 하겠습니다)  빠드득 거리는게 행여나 부셔질까봐 조심스럽네요.


이런 넥밴드 모양때문에 왠지 죄수 인마냥 그런느낌이 살짝 들지만 뻑뻑함에 착용할때 행여나 끊어질까 걱정이 되더라구요. 저처럼 두상큰 사람들은 낄때 애매모 하더라구요.ㅎㅎ 




-총평 ( 가격대비 기능,성능을 따지자면 최고의 제품)


생활방수는 기본, APTX 고음질 지원, 새로운 블루투스 환경인 블루투스 4.0지원,NFC의 지원 등 최신 버젼의 블루투스헤드셋에 필요한 기능 하나 하나를 다 갖추고 있습니다. 일단 생활방수가 지원된다니 , 안심하고 제품착용을 하겠지만 말이죠. 원가가 약 6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할인을 하는 소셜 딜이 간혹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음질이 꽤좋더군요? (두근두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