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 LTE] 직접 측정해본, 대전 정부청사역에서 탄방역까지 LTE 속도 측정 테스트

Living/IT

by FLY_미롱 2015. 1. 22. 18:10

본문

이번에는 대전 정부청사 LTE 속도 측정입니다. 측정시간대는 저녁시간대였으며 지하철 게이트에서 한번, 지하철 출발하여 달리는 지하철 속에서 총 2번 진행됐습니다. 




- 대전 정부청사역 게이트에서 LTE 속도 측정


일단, LTE-A 신호를 바탕으로  측정이 시작됐습니다. 업로드는 살짝 낮은 편이였구요. 여러번 측정하였고, 대전 정부청사 역 게이트에서는 LTE-A신호를 바탕으로 높은 속도가 나온다는 결론이 도출됐습니다. 평균 속도는 약 125Mbps였습니다. 이정도 속도면 엄청 빠릿합니다.




      - 대전 정부청사 역에서 -> 탄방역 이동 사이 LTE 속도측정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 자면, LTE-A신호를 못잡는듯 보였습니다. 만원지하철은 아니였고 한산한 지하철이였어요, 대전 정부청사역에서 탄방역 가는 내내 측정해본 결과 지하철 안에서는 LTE-A 신호가 약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잡지 못한다는  결론이 도출 됐습니다.(무선신호 특징상 모두가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평균적인 속도는 약 36 MBPS로 모든 스마트폰 활동이 무난한 속도입니다. 



- 결론 


대전은 측정하면서 유독 신호 편차가 심해보였어요. LTE 설정에 들어가보면 유독 튀는 곳이 많았다죠, 불안정스러웠지만 전주보단 LTE 신호가 안정적임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알립니다 본 포스팅은 무료포스팅이며, 댓가를 지불받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꾹!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