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를 기쁘게해준 만우절 행사 _ 마비노기와 구글의 장난 그리고 미롱

Living

by FLY_미롱 2013. 4. 2. 11:40

본문


-> 마비노기 만우절 기념 메인화면 장난? (2012년엔 사이퍼즈가 비스무리하게 이런식으로 했다지요)


안녕하세요. 미롱입니다.  바로 어제 4월 1일 만우절이였다죠.. 보통 만우절이 되면 학창시절 장난치는게  흔하긴 했는데..말입니다. 아.. 물론 저도 아직까지는 학생이지만 ㅎㅎ;;  어제 몇가지 웃긴 .. 일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 해봅니다. 


일단 마비노기 메인화면에 저는 빵..터졌답니다.ㅎㅎㅎ. 작년 사이퍼즈가 부처님과 예수님 신 캐릭터를 ..   내보일듯 올려 화제였는데요. 짤막하게 기술 설명하자면... 부처님같은 경우 목탁때리기... 예수님 필살기로 성경책 난타...등이 있었는데.ㅎㅎ 해프닝으로 끝났답니다. 

올해는 마비노기가 던파와 어째 이벤트를 이어서 하더라구요.. 마비노기에서 단진 (항아리) 애들이 나오지를 않나... 큐브까지 나오더군요.... ..한때 던파를 애지중지 했던 저로써는 머리가 아프더군요.. 깨진돈이..

아무튼 이렇게 마비노기가 저를 웃겨주는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로그인을 했는데.. 그찰라..



아니.ㅋㅋㅋㅋ... 이건또 뭡니까... 멀쩡한 제 캐릭터를 퍼거스로 만들어논 데브..? ... 아마.. 모든 유저들이 자신의 캐릭터가 퍼거스가 되어있다면 상당한 분노와 함께 마비노기의 데브를 욕하지 않을수가 없었을 겁니다. 초보자라면 한번쯤 거쳐간다는 대장장이?같지 않은 퍼거스...를 캐릭터로 만들어 놓다니..ㅎ.ㅎㅎ


눈뜬 여신님도 계셔서 잠깐 구경해봤습니다. ㅎ






다음은 구글입니다. 구글은 만우절을 기념해서 2가지의 장난을 보여줬는데요.ㅎ 그중 하나 보물지도입니다.

다른건 다 필요 없이 서울에만 집중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전세계 모든 지도를 일일히 저렇게 바꾸는 작업도

무시할수없을텐데, 전국보물을 일일히 다 표기하면 구글은 죽어나가겠죠 ^^..물론 가능할수도 있겠지만..


-> 제가 살고있는 전주의 보물지도..?


전주처럼 지역적인 부분은 그냥 이미지화만 시켜놓은 보물지도라면 서울의 보물지도는 ...




-> 서울의 보물지도


이순신장군과 국회의사당 그리고 남산타워.. 강남스타일.ㅎㅎㅎ싸이... 싸이의 영향력이 정말 대단...

물론 구글코리아(http://picasaweb.google.com/photos.jobs/KoreaOfficePhotos#)팀이 있기에 저렇게 핵심적인 표현이 가능하겠지만 매번 구글의 이런 센스에 역시 구글이라는 말이 안나올수가 없더군요.ㅎ

특히 국회의사당 태권v가 보이시는지 ^^.ㅎㅎㅎㅎㅎ


다음은 구글의.. 장난 2번째 이야기 구글 냄세입니다.




http://www.google.com/landing/nose/index.html



영상의 퀄리티가..대..대단합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 만약 실현된다면 이건 정말 혁신이겠죠.

신형 기기에 한정된게 아니라 구형 기기까지 모두 구글 냄세를 노즈를 사용하게 된다면 애플은 망할겁니다.

정말 구글다운 장난이였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유투브 폐쇄소동이 있었다죠... 이또한 해프닝으로 밝혀졌습니다.ㅎㅎ 


이런 만우절 저도 장난을 안칠수가 없습니다.. 저도 한번 장난을 쳐봤는데요ㅎㅎㅎ





캡쳐를 해서 그런지 여기서는 더더욱 잘보이네요 ^^ 현재 제가 매니저로 있는 옵티머스lte2 이야기_이하 옵티머스 lte2 사용자 모임 카페 ( http://cafe.naver.com/opte2 ) 에서... 장난좀 쳤답니다.ㅎㅎ 

지금 저렇게 해논건 워낙 ... 반응이 다 수긍하는 반응이라... 좀 보이게 해논겁니다. 맨처음에는 투명으로

우측 드래그까지 막아논터라 볼수가 없었던거죠. 


그래서... 뿌리깊은 나무에서 나온 명대사 아, 물론 책에서 나온 대사입니다. 중학교시절도서관에서 읽고는 멍..하니.. 정신을 놨었던 문구입니다.


어찌보면 위 상황과 상당히 잘맞는 문구라서 문득 떠올라 써봤습니다.ㅎ 




처음 회원분들께서 만우절을 망각하시곤...속는..?아니면 속는척을 하시길래..멘트를 강조..





결국에는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ㅎㅎ 제가 몇번 수정을 했기에.ㅎㅎㅎㅎㅎㅎㅎ




이리보고 저리보면 만우절이라는 날이 나쁘게 볼수있는 날이기도 합니다만.

1년 365일중 명절을 제외하고는 피곤한 나날을 보내는 현대인에게는 어쩌면 힐링이 되어줄수있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