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선 랜카드 추천] 아이피타임 extender2 (익스탠더2/익스텐더2) 속도 빠를까? 솔직 사용기

Living/IT

by FLY_미롱 2013. 12. 1. 15:31

본문

지난번 여행갈때 와이파이존을 만들수 있는 제품, 아이피타임 익스탠더2 개봉기( http://melongsky.tistory.com/41 ) 를 올려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그 뒤를 이어 약 한달간의 실 사용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타지역에 가서 유용하게 사용하였기에 이번 포스팅이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___^ 그럼 아이피타임 익스텐더2 실 사용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외관부터 차근차근, 어떤기능이 있나?

아이피타임 익스텐더2의 기본은 "무선공유기 신호의 증폭" 입니다. 기존 무선공유기 신호를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이름 그대로 "익스텐더모드"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존 신호를 증폭시켜주는 익스텐더모드와 함께 있는 녀석이 ap 모드인데요? 익스텐더 하단에는 인터넷 랜선을 연결할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외부 출장이나, 랜선은 있지만 와이파이 신호가 없는 장소에서 즉석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생성할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겁니다. 이 또한 세팅이 필요하며, 차후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AP모드에선 콘센트와 랜선이 가까워야 되는 익스텐더2

정말 아쉬운 점중 하나입니다, 뭐 어찌됐든 어댑터를 연결하고 연결하여 길이를 늘릴수는 있겠지만 실질적으로 AP모드를 위해서는 인터넷 랜선이 익스텐더2가 꼽힌 콘센트에 근접해야 합니다. 그래야 전원이 들어올테니까요. 허나 익스텐더2의 경우 콘센트가 고정적이고, 디자인 자체가 협소한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기에 이런 저런 제한이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차후 후속작은 부디, 공간활용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나오길.. 




* 만족스럽지 못한 익스텐더 모드 (증폭)

처음에 말씀드렸지만, 아이피타임 익스텐더2의 기본적인 모태는 와이파이 신호의 "증폭"입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곳의 경우 구석 바닥에 공유기가 있어, 조금 멀리떨어진 작업실에서는 와이파이신호가 거의 잡히질 않습니다. 속도도 최악이였죠. 

그런 이유도 있겠다, 타지에 갈 일이 한번씩 있어 구매한 녀석이 이녀석이고 일터에서 익스텐더 모드를 힘겹게? 세팅하고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왠걸 광고하는 속도와, 제품 외관에 쓰여있는 속도는 커녕 속도가 쥐꼬리 끌듯 안나오더군요.

맨처음에는 공유기와 가까운 곳에 설치하여 그렇다 하였지만, 중간지점에 증폭을 한단계 시켜주기 위해서 놓은 그 자리에서 조차 10MBPS이하로 속도가 나오더군요, 광고믿고 샀는데 이거 된통 당한 느낌이였습니다.

아이피타임측에서 돌아오는 답변은 예상하셨겠지만 (주파수 간섭과, 주변 간섭의 요인에 의하여..) 입니다.

AP모드로 만족해야겠습니다.




* 그렇다면 AP모드 속도 잘나올까? 


네, 잘나옵니다. 무진장 잘나옵니다. 아파트와 달리 건물이라 그런지 속도가 무진장 잘나옵니다. 본 캡쳐는 제가 광주에 일이 있어 1주일동안 있으면서 그 첫날, 셋팅후 측정한 속도입니다. 벤치비로 측정하다 믿기지가 않아서 PC로 측정한 속도인데요? 속도가 생각보다 좋습니다. 마음에 들더군요.


* 여행중에는 정말 유용한 익스텐더2 

와이파이를 생성하는 공유기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이피타임 미니공유기가 있는데요? 저는 증폭의 목적도 있기에 익스텐더2를 구입하였기에 단순히 외부에서 와이파이신호를 건지시려 하신다면 미니공유기도 추천드립니다. 

허나 기기마다 접속을 감당할수 있는 정도가 있고, 다수가 사용하는 공간이라면 익스텐더2정도의 기기를 사용해주셔야 원활할거라 생각되기에 저같은 경우 익스텐더2를 추천드립니다.



- 가격대비 좋지만, 정말 아쉬운건 외관의 배치.

두말 필요없겠습니다. 저 포함 익스텐더2사용자라면 일백번 나오는 아쉬운점입니다.

추후 익스텐더2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손가락 꾹은 큰힘이 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