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G2/스마트폰 불량,교품] 새로산 스마트폰, 42일동안 꼼꼼히 따져보자 교품에 대한 이야기

Living/IT

by FLY_미롱 2013. 10. 20. 14:52

본문

G2를 구매한지도 언 2주가 되갑니다. 그런데 제가 포스팅을 시작하지 않는 이유가 있답니다. 불량이 많아서 입니다.. 하하^^ 정말 짜증날정도로 귀찮은 일이지만 교품을 한번 받았는데 내일 다시 교품받기로 약속이 되어 버렸는데요? 주변에 폰을 구매하고 바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꼭 누릴 권리는 누리셨으면 합니다. ^^;;



* 스마트폰 교품기간은 14일, 그리고 3번의 교품

스마트폰 교품기간은 14일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14일이란 서류접수가 가능한 평일에만 해당되는 14일입니다. (주말에는 교품접수가 안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주말도 날짜수에 포함되지만 교품은 불가능?한 거라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원 칙 적으로 14일이내에 교품에 해당하는 증상(불량화소,데이터불량,액정불량,빛샘현상,베젤 들림 , 등등)이 구현이 되어야 하며 그에 맞는 증상이라 판단한 대리점 혹은 판매점(스마트폰을 구매한곳)에서 교품을 신청하시면 되는겁니다. 

또한 이런 교품은 3번을 받을수 있는데요, 여기서 3번이라는게 14일 이내 3번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구매후 13일쯤 교품을 한번 받으시면 그 날짜 기준으로 14일이라는 기준이 생기는 거랍니다. 그러면 총 42일의 여유가 생기는 겁니다.

이 플랫폼은 대리점 혹은 판매점에 전혀 타격을 입는게 아니기 때문에, 지인분들을 통해 구매하셨다 한들 미안해 하는 이유가 전혀 없는겁니다. 꼭 약 42일동안 따질건 다 따져봐서 완벽한 양품(양호한 스마트폰 제품)을 건지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어떤 대리점은 짜증나지만 센터 내방해서 교품증을 끊어와야 교품해주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사람예절이..)


* 그럼 어떤걸 체크해야 하나?


집에가서 사진 OR 영상 을 추가할 예정입니다만 제가 지금 사용하는 LG G2의 경우 불량이 많다고 소식을 접했는데요. 그 빈도가 높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어서 단단히 대비를 하고있던 중이였습니다.(물론 잘쓰시는 분들은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말입니다.) 제가 2번째 교품을 하게된 이유는.. 불량화소입니다. (추후 사진추가)

체크할 항목은 많죠. 일단 마켓에서 14일 이내 를 검색하여 불량을 찾아내는 어플을 설치하여 틈틈히 자동으로 문제점 찾기를 켜놔주세요. 그럼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든 나올겁니다. 

또한 저녁에 불빛 없는 어두운 곳에서 화면 스크롤을 자주해주세요(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처럼 타임라인이 있는 플랫폼). 대부분 불량화소의 경우 이런경우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줄이 생긴다고 하죠 흔히 ^^

시간있으실때 배터리 테스트도 좋습니다. 이 테스트는 삼성은 비추하는 테스트에요. 바로 번인이 생길수도 있으니까요.ㅎ; 장기적으로(1시간~3시간 혹은 더) 화면을 노출시켜놓고_켜놓고 배터리 감소양을 보는건데요. 급격하게 내려간다면 문제가 있겠죠 ^^ 

또 이어폰 및 단자 체크도 중요합니다. 이어폰 껴보시고 단자가 불량하지는 않는지, 충전 단자가 완벽하게 결합이 안된다던지, 홈키가 있는 스마트폰은 홈키가 정상적인지. 배젤의 경우 유격이 없는지(LTE2의 경우 고질적인 배젤의 유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여러점을 체크해보심이 좋습니다.


뭐 요약하자면,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 만져보고 들어보고 찍어보고 켜놓고 여러가지를 해보시면 된다는 겁니다.


^^.. 언제쯤 G2 포스팅을 시작할찌..하하... 세팅도 못하고 있어서 불편하네요 많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