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시바 노트북 초기화] 도시바 새틀라이트665 001 공장초기화 하는법,파티션 나누는법

etc/TIP

by FLY_미롱 2014. 9. 27. 15:25

본문

몇 년전 저의 작은아버지께 선물을 받았습니다. 노트북 선물이였고, 그 노트북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서울에서 생활할 당시, 수많은 AS를 거쳐 전주에서 지금까지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는 불운의 도시바 노트북입니다. 다른 노트북과 달리 복원 셋팅이 삼성보다 부족하기 때문에 공장초기화가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일단,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기 전에 백업을 하셔야합니다. C드라이브만 미는 초기화라면 백업이 굳이 필요 없겠지만.. 도시바 세틀라이트 665 공장초기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완벽하게 종료 한 뒤, 부팅하면서 숫자 0을 누른체 전원을 켜주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는 외장하드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해놨습니다.


기초 설정하는 작업에서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이렇게 초기화 해주시면, 도시바 고유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느라 설치 -> 종료 -> 설치 ->종료 가 30분정도 반복됩니다. 그렇게 설치되면 윈도우 보안설치가 또..짜증나게 하구요. (보안설치는 필수입니다.) 여기서 보안설치 중요한점이 하다가 팅기게 된다면 다시 컴퓨터를 초기화해줘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여유 하드가 부족하신 분들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를 통해 약 80기가를 사용하실수 있으시니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유플러스의 경우 기본 15기가에 부가서비스 사용자라면 100기가까지 제공됩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백업하는 작업이기에 상당히 오래걸릴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기상태로 복원하게 되면 900기가 모든 하드내용들이 삭제되며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로 나눈 파티션이 합쳐집니다. 시간은 20분정도 소요됩니다.(작업환경에 따라 다를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20분정도 걸립니다)

여기서 중요한 TIP하나!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당연히 하드 파티션이 초기화 될텐데요.

하드 파티션이 초기화 됐습니다. 아무런 자료가 없고, 정말 초기화 완료뒤 바로 컴퓨터->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시다. 초기화당시 파티션을 설정해주는데요? 초기 화면에서는 중간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거고 활성화를 시켜주면 새로운 드라이버가 생깁니다.


이렇게 2개의 공간이 생깁니다만, 도시바 노트북 백업의 경우.. 공장초기화가 정말 깔끔하게 밀리기 때문에 D드라이브 백업도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공장초기화때) 이렇게 파티션까지 설치해준뒤 기초 보안프로그램까지 설치해주면 완벽한 새 노트북이 됩니다. 이렇게 공장초기화를 해주면 된답니다.

요즘 문제가 생겨버렸습니다. 노트북 하드에 배드섹터가 있는지 오락가락 하더라구요.

다행히도 지금은 잠잠하지만, 조만간에 SSD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도시바 노트북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올려드렸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