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조배터리 추천] ZMI-PB810 10.000mAh 용량 보조배터리, 즈미코리아 개봉기 및 사용기

IT Review/ETC

by FLY_미롱 2015. 6. 21. 23:06

본문

저에겐 4년된 보조배터리가 있었습니다. 2011년도,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 인터넷에서 오픈초기당시 박보영님께 받은 배터리가 있었는데 말이죠(정말 요긴하게 잘썼습니다) 죽을때까지 가보로 남겨노려 했던 이녀석이 말입니다. 얼마전부터 꽤제제 하더니 충전도 아예 안되더군요. 보내줄수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보조배터리 하나를 찾던도중, 슬림한 녀석 한녀석을 찾았습니다. 





사실 이녀석, 진작에 받았습니다. 허나 제품에 문제가 있어 한번 교환받고 올리게 되는데요? 아쉽지만 세세한 개봉기는 건너뛰려 합니다. 최근 레드색상도 나왔으니,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유독 전자기기가 많은 저에게 보조배터리란 인공호흡기같은 존재입니다. 한때 태양열 보조배터리를 구매하려 하였으나, 실용성이 매우 떨어진다는 리뷰를 보고 패스했던 적이 있었다죠. 



크기는 천원지폐보다 살짝 큰 정도입니다. 무게는 동봉되는 짧은 충천선을 딱 쥘정도로 슬림합니다. 요즘은 용량도 용량이지만, 브랜드와 슬림함과 실용성까지 보는게 고객이기 때문에 업체들의 고민이 많을겁니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의 경우 적당한 가격대와 성능을 지녔지만, 아쉽게도 무게가 꽤 나간다는게 단점이였고 그뒤로 용량은 조금 적지만 슬림한 보조배터리를 출시, 아주 잘팔리고 있다지요. 즈미코리아의 경우 샤오미와 같은 계열사라는데.. 뭐 모르겠습니다.ㅜ 



외관은 심플합니다. 한쪽면에 의미없는 전원버튼과 배터리 잔량 표시등, 충전 포트와 출력포트가 존재합니다. 충전하실때 이쪽부분이 발열이 상당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능 테스트, 완충까지 얼마나 걸릴까? 그 외 충전속도


실사용 2주, 일단 충전속도는 꽤 괜찮습니다. 출력이 상당합니다. 와이브로 기기 완충한번에 베가아이언2 기기 완충한번, 저기에 블루투스 헤드셋 완충과 LG G2 완충까지 됩니다. 용량을 떠나 충전되는 속도가 쏠쏠합니다. 


그러면 보조배터리의 충전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남은 녀석을 말끔히 써봤습니다. 잔인하지만...





오후 4시 45분 배터리가 다 닳았습니다. 충전을 시작합니다.




- 완충시간은?


완전히 충전되기 위한 시간은 약 4시간 정도였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상단부분이 발열이 상당합니다. 충전하실때 참고하세요. 이녀석의 경우 최근 11번가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판매자,업체도 상당히 친절하고 일처리가 빠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지금까지 즈미코리아 보조배터리 외관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