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 DSLR AS센터] 캐논 EOS600D 광주센터 센서 클리닝 AS 후기

Living/IT

by FLY_미롱 2014. 8. 30. 11:34

본문

2년 전 생일날 소중한 녀석이 저희 집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지금의 제가 있기까지에 많은 추억들을 기억해준 DSLR입니다. 헌데 이 녀석이 몇 일전부터 허덕이기 시작하더라고요. 보증기간도 지났고, 그래도 AS를 보내봐야 해야 하기에 보냈습니다. 캐논 DSLR AS관련 포스팅 입니다.


DSLR의 AS, 그전에 해야 할 필수사항 정품등록

몇몇 신규 카메라 유저 분께서는 이런 생각들을 하시더군요. “정품등록 조금 늦게 해서 보증기간 오래 받아야겠다.” 네, 뭐 이런 생각 저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아이티기기를 구매한 뒤 정품등록이 가능한 기종이라면 정품등록을 하는 편입니다.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기에, 지금당장이라도 나의 사랑스러운 캐논 EOS600D가 죽어버릴 수 있으니까요.

일단 정품등록부터 해줍시다. 요즘은 모르겠습니다만 캐논의 경우 바디를 정품등록을 일정기한 내에 등록해준다면 보증기간이 1년 늘어납니다. 그리고 렌즈의 경우 최대한 빨리 정품등록을 해줘야 여러모로 좋답니다. 그 외 정품 등록 시 분해 청소가 아닌 외부클리닝은 무상이랍니다.


캐논 EOS 600D 이런 점이 생기면 문제가 있는 거다?


제가 이번에 카메라를 AS 보낸 이유는 4가지입니다. 하나는 눈으로 보는 뷰파인더에 점이 보이더라고요.  보통 뷰파인더에 점이보인다면 뷰파인더가 먼지가 끼거나 습기가 찼다는 소리거든요. 두 번째 뷰파인더와 별개로 LCD에서도 점이 보이더군요, 세 번째 렌즈에도 점이 보이더라고요. 하……. 이거 정말 스트레스 받더군요. 네 번째 확인해보니 바디 센서에 이물질이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결국 증상은 하나였지만, 클리닝을 맡겼답니다.


서울로 보낼 것인가, 가까운 광주로 보낼 것인가.


일단 저는 서슴없이 광주로 보냈습니다. 예전에 서울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안 좋게 나왔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하게 남아있었기 때문인데요. 광주로 보내는 택배를 꼼꼼히 하여 보냈습니다. 광주 캐논AS센터인 우영카메라로 보냈습니다. 광주로 보내길 잘한 거 같더라고요.


캐논 EOS600D AS, 및 클리닝 비용은?


일단 저는 택배비 빼고 모두 무상으로 처리 받았습니다. 단순한 클리닝이라서 그런건 아니구요 정품등록을 하면 간단한 외부클리닝은 무료라고 하네요. 꼭 정품등록을 합시다. ^_^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