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가아이언2 개봉기] 팬택의 걸작, 외관으로 보는 베가아이언2 장점과 단점

Living/IT

by FLY_미롱 2014. 12. 13. 18:01

본문

지난 6월, 팬택에서 괴물급의 스마트폰을 내놨습니다. 바로 베가아이언2입니다. 스펙관련한 사안은 따로 포스팅 하겠으나 간단하게 "DDR3 3G(실사용2.8램),스냅801 등입니다" 꽤 괜찮은 스펙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판매실적은 부진했는데요? 단통법이 실시되고, 팬택이 파격적인 출고가의 변화로 인해 지금은 돈주고도 못구하는 귀한 기기가 됐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블랙골드를 업어올수 있었습니다. 실사용 1주일째, 외관부터 차근 차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은 베가아이언1과 비슷한 형태로 이어져왔습니다. "메탈"을 중요시했던 베가아이언1의 메탈을 이어받은 메탈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사실 베가아이언2 제작영상을 보곤 "와"소리를 연발했던게 몇달전입니다. 가격과, 디스플레이때문에 바꾸지 못했을 뿐이죠. 색상선택의 폭이 넓어진 장점도 있습니다. 화이트 계열에서의 다양한 색상과 블랙계열에서의 다양한 색상의 선택이 인상깊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블랙레드를 원했으나 물량,기기가 없더군요. 매우아쉽습니다)

- 외관으로 보는 베가아이언2의 장점은?

홈버튼의 귀환이 눈에 들어옵니다. 기존 베가아이언1의 경우 홈버튼이 없는 물리키가 없었던 기기였는데요. LG G2또한 물리키가 없었고, 물리키를 사용할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어쩌면 베가의 한수가 아닐가라는 생각입니다.  전원단자는 우측 상단에 위치해있으며 볼륨의 경우 좌측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조금 특이한점이 사운드가 좌측 라운드에 들어간게 인상적이였는데, 소리가 한쪽에 치우침이 느껴지긴 하지만 깔끔함이 돋보이긴합니다. (음향 질자체는 아쉽습니다)

(사진이 흔들렸습니다 죄송합니다)

시크릿 버튼은 없어졌습니다. 최근 베가시리즈의 경우 "시크릿"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보안을 중요시했고 아이언1의 경우 홈버튼이 없는 물리키가 없었던 기기였습니다. 저또한 기존 LG G2 사용자였던지라 후면버튼이 익숙해져 걱정이 많았으나 현재는 적응한 상태입니다. 베가아이언2의 경우 3만원정도 가격을 들이면 시크릿커버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빨리 구매하셔야 할겁니다. 라츠가 없어지더라구요? 물량이 얼마 없을듯 합니다. 저도 곧 구매할 예정입니다(리뷰는 당연히)

- 외관으로 보는 베가아이언2 장점 두번째, 실용성과 심플함

맨처음 기기를 받고 " SD카드 어디에 넣죠?" 당황했던 저, 알고보니 유심 위에 SD카드를 꼽게 되어있더군요. (배터리 분리없이) 심플함에 박수를 연발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뒷판 좌측상단에 스티커로 봉인이 되어있는 곳이 있는데요? 시크릿케이스 전용단자 합니다. 배터리도 심플하지만 배터리 효율이 너무 좋게나와서 실용성이 뛰어나다는 생각입니다.(차후 배터리포스팅)

- 외관으로 보는 베가아이언2의 장점 세번째

한손에 딱 감기는 각진 디자인의 우수성입니다. 저의 기기 사용변화 패턴은 이렇습니다. 삼성갤럭시탭7인치 1세대 -> 옵티머스LTE2 -> LG G2 -> 베가아이언2 인데요. 사실 LG G2의 경우 거의 케이스를 빼고다니지 않았습니다. 블루투스헤드셋 사용으로 기기를 꺼낼일도 없었구요. 그 이유는 쌩폰이 너무 미끄럽더라구요. (G3의 경우 더 미끄럽다고 합니다) 하지만 LTE2의 각짐, 프라다 느낌의 각짐이 이번 베가아이언2에서 느껴졌습니다. 정말 매우 만족합니다. 딱 잡힙니다. 

-외관으로 보는 베가아이언2의 단점- 알림LED와 스크래치에 약한 메탈측면

기분이 안좋게도 처음에 고른 기기의 경우 "오줌액정"에 당첨되어 교품을 한번 했습니다. 그런데 왠걸, 교품한 다음날 책상에서 낙상. 하단에 스크래치가 났답니다. 메탈이라는 특징때문에 스크레치엔 강하겠지 했는데, 그 기대를 져버렸답니다.(다행히 블랙이라 그냥 사용중입니다) LG G2를 쓰면서 유독 마음에 들어했던 기능중 하나가 알림LED입니다. 초록,하얀,파란,빨강 으로 나뉘어져서 큰 알림으로 화면을 열어보지 않아도 알림을 확인할수 있었는데요. 물론 최신폰에는 거의다 알림LED가 탑재되어 있지만 베가아이언2의 LED 경우 너무 구멍이 작습니다. 실 사용하면서 낮시간대에는 알림 LED로 확인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DMB안테나 쪽에서도 불이 들어오더군요) 베가아이언2의 아쉬운점입니다.

- 베가아이언2 외관 총평

전반적으로 매우만족입니다. 살짝 아쉬운점을 뽑자면 약한 측면과 LED등의 미숙? 이랄까요. 앞으로 베가아이언2의 다양한 부분에서 실험해보고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나게, 유익하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꾹! 부탁드립니다.(질문 댓글받습니다 ^__^)


[알립니다]

본 포스팅은 작성자 미롱의 통신사 노예계약(약정)을 통해 구입된 피땀어린 포스팅입니다. 모두에게 공개될수 있는 무료포스팅임을 알리며 어떠한 대가도 지불받지 않았음을 알리며, 본 포스팅을 RSS를 통하여 사용함에 "영리"목적으로 사용함은 법적 처벌을 받을수 있음을 알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