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플리뷰]TV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어플 추천, 텔레톡비를 소개합니다.

Living/IT

by FLY_미롱 2014. 8. 23. 22:45

본문

어제 놓친 드라마와 예능의 하이라이트, 어떻게 찾아보고 계시나요? 합법적으로 P2P 사이트에서 돈을 지불하고 제휴 컨텐츠를 구매? 아니면 토렌트로 못본 드라마를 내려 받으시나요? 어찌됐든 지난 드라마는 돈주고 보기에 아깝죠.  그럴 때 네이버에 검색도 해보고 유투브에서 찾아보려 하지만 허탕칠때가 많습니다. 유투브 특성상 영상을 정확하게 검색해주나, 최신순으로 정렬시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이에 그런 수고를 덜어줄 어플이 있어 소개드리려 합니다. 바로 그때 그장면, 명장면을 찾아주는 텔레톡비입니다.

텔레톡비를 소개합니다.

텔레톡비는 과거에는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며 의견을 공유하는 등의 서비스였습니다. 최근에 대대적인 개편을 통하여 텔레톡비가 확~ 바뀌었는데요. 위에서 언급했지만 수많은 영상들을 프로그램별로, 회차별로 정리하여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볼수있게 해주는 큐레이션이랍니다.  적게는 몇만건 많게는 수십만건까지 영상을 카테고리별로, 회차별로 나누어주는 알찬 녀석입니다.

미리 만나본 텔레톡비

사실 텔레톡비, 몇 달전에 미리 만나볼수 있었던 기회가 있었습니다. 기존 텔레톡비는 방송을 보면서 의견을 공유하고 편셩 표 및 방송에 특화되어 있던 어플리케이션이였습니다. 허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되면서, 달라지게 된건데요. 몇 달전 텔레톡비 대표 서동준대표를 만날 수 던 기회가 있었는데 이때당시 궁금했던 점에 대해 하나도 막힘없이 대답해주셨답니다. 그만큼 걸림돌이 없는 녀석이라 생각됩니다.

본내용은 20분, 프로그램은 한시간 하이라이트만!

대표적인 예로 히든싱어를 생각하게 됩니다. 사실 저는 히든싱어 빠돌이라 해도 무방할정도로 매 시즌마다 챙겨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허나 시즌이 지날때마다 늘어가는 헛소리들이 보기싫어서 어떨땐 스테이지 이외 장면에선 다른 채널로 돌리곤 합니다. 이런 수고를 덜어줄 녀석이 텔레톡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야경꾼일지 재생했는데 시원시원하게 잘되네요.

물론 히든싱어의 경우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다음날에 볼수 있지만 이 또한 네이버로 들어가서 화질마다 선택해서 고화질의 경우 네이버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이런 저런 귀찮은일이 적지않아서 귀찮기에 이럴 때 텔레톡비의 능력이 확실시 되는게 아닐까 생각 합니다. 텔레톡비는 앞으로 분야를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카페에도 추천하려고해요.


- 알립니다

본 포스팅은 텔레톡비의 단순 소개포스팅으로써 어떠한 댓가를 지불받지않은 무료포스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