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중화산동맛집]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김치찌개가 맛있는 새마을식당 전주중화산점

Living/LOCAL

by FLY_미롱 2014. 8. 16. 18:50

본문

서울에 있을때 새마을식당에 자주 갔었습니다. 바로 더본코리아의 공사돌이 서포터즈 덕분에 자주 갔었는데요. 이번에 지방에 있으면서 공사돌이 별동대를 하게됐습니다. 이번달 방문 매장은 새마을식당인데요. 같이 일하는 친구와 함께 하고왔습니다. 서울에서 즐겨찾던 새마을식당을 전주에서 처음으로 가게되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최근 방문한곳도 서울이였기에, 중화산점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탄불고기 X , 열탄불고기가 맞는 표기. 매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열탄불고기 


국내산 돼지고기 전지부위를 특제소스로 버무린 열탄불고기, 보통 연탄불고기라 불리는데요. 연탄불고기는 잘못된 표현입니다. 언제부터인지 열탄불고기를 연탈불고기로 부르고 있던데 이유를 모르겠더라구요. 아무튼 열탄불고기는 연탄불고기가 아닌 열탄불고기입니다. 먹는 방법을 굳이 말씀드리자면, 차차 녹이면서 볶아주면 되는겁니다. 









- 짭짤한 맛이 일품, 소금구이


지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만, 중화산점 소금구이는 연하더라구요. 보통 소금구이가 질긴감이 많은데. 중화산점 소금구이는 연하더라구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이런 고기를 먹을때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고기를 바짝 익히는거에요. 한쪽면을 최대한 많이 익히면 핏물이 올라오고 뒤집어서 똑같이 반복해준다음 잘라주면 안에가 살짝 덜익은 상태가 되거든요. 그 부분만 일일히 구어준다면 맛있는 소금구이를 먹을수 있답니다. 



- 가격대비 최고의 맛 7분 돼지김치찌개 


이녀석의 가격은 5천원, 그냥 두말필요 없이 좋습니다 'ㅅ' 핳.. 항상  이녀석은 옳습니다. 김가루 뿌려놓은 흰밥에 이녀석을 비벼먹으면 맛이 끝내주니까 말이죠.





- 전주에서도 체인점이 많아졌으면.


서울 논현쪽에 가면 새마을식당부터, 더본코리아 체인이 모여있는 거리가 있습니다. 그외 이곳 저곳 새마을식당을 포함하여 본가 뿐만아니라 다양한 체인점이 있거든요. 신시가지와 전북대에 한신포차를 제외하고 홍콩반점 밖에 없더라구요. 더본에서 차츰차츰 내주기를 바랍니다 ^^ 




-알립니다


본 포스팅은 더본코리아의 공사돌이 서포터즈 12기 일원으로써, 더본코리아에서 열탄불고기 2인분 + 7분돼지김치찌개(21.000원 상당)의 식사권을 제공받았으며,그외 금액 19000원은 개인 사비로 지불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더본코리아의 전주 새마을식당 중화산점의 매장 모니터링 방문  및 홍보바이럴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즉 본 포스팅은 유료포스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